[대학혁신사업] 2025학년도 제13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
- 2025-04-24
- 9
1. 2025학년도 제13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운영 안내.hwp
2. 동의대 교양 100선 및 추천도서 리스트.xlsx
「[대학혁신사업] 2025학년도 제13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」
1. 프로그램명 : 창의 · 협력 학습 지원을 위한 도서관 프로그램 / 독서토론동아리
2. 운영목적
1) 재학생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토론을 통해 인문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제공
2) 자유로운 독서와 토론을 통해 도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독서에 대한 흥미 유도
3) 능동적인 독서 습관 형성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과 개인 역량 강화 도모
3. 운영기간 : 2025년 5월 ~ 7월
4. 대상 : 동의대학교 학부생(휴학생 및 정규학기 초과자 제외)
5. 인원구성 : 4인 1팀 구성 후 신청 / 13개 동아리 모집 예정
6. 신청기간 : 2025. 4. 23.(수) ~ 4. 29.(화) 15:00까지
7. 신청방법
1) 도서관 홈페이지(https://lib.deu.ac.kr/) → 학습/연구지원 → 독서토론동아리 → 신청(동아리 대표 1인 신청, 활동 계획서 작성 후 업로드)
2) 최종 선발 동아리원에 한해 학생경력관리포털(DAP) → 독서토론동아리 신청(개인별)
8. 활동내용 : 동의대 교양 100선 및 추천 도서 리스트 중 동아리 별 도서 선정(2권) 후 자유로운 독서 및 토론 활동을 통해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팀별독서토론문(월 1회, 총 2회), 최종활동보고서(1회) 제출
9. 지원내용
1) 장학금 및 상장 수여
가) 최우수 동아리(1팀): 장학금(200,000원*4인) 및 총장상 수여
나) 우수동아리(8팀): 장학금(150,000원*4인) 및 도서관장상 수여
2) 비교과 마일리지: 수료한 모든 동아리원에게 비교과 마일리지(실용지성/50,000점) 부여
10. 운영일정
내용 | 일정 | 세부내용 | 비고 | |
홍보 | 2025. 4. 18.(금) ~ 4. 28.(월) | - 도서관 및 학교 홈페이지 안내 - 단과대학 협조 공문 발송 및 학내 포스터 부착 - 동의대학교 SNS(인스타그램, 페이스북 등) 홍보 | ||
신청 및 접수 | 2025. 4. 23(수) ~ 4. 29.(화) / 15:00 까지 | - 도서관 홈페이지 → 학습/연구지원 → 독서토론 동아리 → 신청(동아리 대표 1인) - 활동계획서 작성 제출(양식 도서관 홈페이지 자료실) | ||
심사 | 2025. 4. 30.(수) | - 도서 선정과 목적에 부합하는 동아리 선발 (별도 자체 기준에 의거하여 선발) | ||
선발 발표 | 2025. 5. 2.(금) 17:00 | - 선발 발표(도서관 홈페이지 및 알림이 발송) - 추후 일정 및 안내 사항 공지 - 학생경력관리포털 신청(개인별) | ||
전체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참여 | 2025. 5. 7.(수) 17:00 ~ 19:00 | - 활동 방향 및 제출 서류 안내 - 글쓰기 및 토론 특강 참여(2시간) | ||
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독서토론문 제출 | 1회차 | 2025. 5. 30.(금) | - 동아리별 선정 도서를 읽고 개인별 독서감상문 및 팀별 독서토론문 제출 | |
2회차 | 2025. 6. 30.(월) | |||
중간모임 | 2025. 6월 초 | - 팀별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| ||
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| 2025. 6. 30.(월) | - 동아리별 최종 활동보고서 제출 | ||
독서토론동아리 활동 평가 및 심사 | 2025. 7월 | - 개인별 독서감상문, 독서토론문, 최종 활동보고서 등 제출일 준수, 작성 내용의 성실성 등 별도 기준 의거 평가 | ||
마일리지 및 장학금 지급 | 2025. 7월 | - 우수 동아리 선정하여 장학금 및 마일리지 지급(9팀) - 비교과 마일리지 지급(수료 팀 전원) | ||
시상식 | 2025. 7월 | - 우수 동아리 시상식 진행 | - 최우수 1팀 총장상 - 우수 8팀 관장상 수여 |
11. 유의사항
1) 동의대학교 학부생 4명으로 구성하여 신청(휴학생, 정규학기 초과자 제외)
2) 동아리 대표 1인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(활동계획서 작성 후 첨부)
3) 동아리 신청 및 활동 이후 회원 변경 불가(학적변동(휴학, 자퇴 등) 발생 시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)
4) 교내 타 독서토론동아리와 중복 활동 불가
12. 문의 : 학술정보팀 김효선(890-1154) / 카카오톡 채널(동의대학교 중앙도서관)